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소식

삼성 갤럭시Z폴드2 스펙, 두 번째 톰브라운 에디션 확정 구성과 가격은?

 

안녕하세요 IT 관련 소식을 알려드리는 영리한 디디입니다!

삼성전자의 첫 온라인 언팩이 진행되었는데요,

90분 간 새로운 갤럭시의 소식을 들을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까지 등장해서 많은 화제를 모았죠.

 

오늘은 다양한 제품군 가운데서

톰브라운 에디션이 확정된

갤럭시Z폴드2에 대한 소식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갤럭시Z폴드2


일단 갤럭시Z폴드2 스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Z폴드2는 기존에 비해 내외부의 화면이 모두 커졌습니다.

 

4.6인치였던 전작에서 6.2인치로 확장된 커버 디스플레이는 물론, 메인인 내부 디스플레이는 7.6인치로 7.3인치에서 0.3인치 늘어났습니다. 전작에서는 내부에 노치디자인을 채택했지만, 이번 갤럭시Z폴드2에는 펀치홀 디자인을 선택했습니다.  초박막강화유리(UTG)기반으로 커버 윈도우를 사용해 내구성을 유지하며 갤럭시Z플립과 같이 특정 각도로 펼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프리스탑 힌지를 장착해 보다 높은 사용도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힌지와 디바이스에 외부의 먼지와 이물질을 보호하기 위한 스위퍼 기술 역시 한 단계 진화하여 적용했습니다. 갤럭시S20 시리즈와 동일한 120Hz의 고주사율을 선택했고, 5G 이동통신 네트워크가 지원될 것이라고 합니다. 퀄컴 스냅드래곤865+가 탑재되어 보다 빠른 속도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2GB RAM에 용량은 256GB와 512GB 모델이 지원되며 블랙 단 기종으로 제공되었던 전작과 달리 미스틱 브론즈라는 색상도 추가되어 두 가지 선택사항이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카메라는 총 6개의 렌즈로 구성되어 커버에는 1000만 화소의 기본 카메라가, 내부 디스플레이에는 1000만 화소의 셀프 카메라, 800만 화소의 심도 렌즈. 후면에는 초광각, 1600만 화소 광각 렌즈, 1200만 화소의 망원 렌즈가 장착될 것입니다. 30배 디지털 줌까지 지원된다고 하니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 톰브라운 에디션 디자인과 구성


 

 

삼성전자가 지난 2월, 갤럭시Z 플립에 명품 패션 브랜드인 톰브라운과 콜라보를 하고 반응이 좋았는지 두 번째 콜라보를 진행했네요. 

 

첫 번째 톰브라운 에디션의 경우에는 톰브라운의 시그니처 색상을 스마트폰, 무선 이어폰, 스마트 워치에 넣었죠. 또한 전용 월페이퍼를 적용하고, 앱 아이콘과 폰트 화면 터치음 등도 차별화 하여 적용했었습니다.

 

 

 

이번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또한 비슷한 구성으로, 클래식한 톰브라운의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뒷편에는 톰브라운의 시그니처인 삼색이 들어가 있고, 전작과 같이 전용 테마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톰브라운 에디션의 구성품으로 선택된 스마트 워치는 티타늄 소재의 갤럭시워치3입니다. 전작에도 워치 디자인은 참 세련됐었는데, 이번에도 그렇네요. 깔끔하고 포인트가 되는 디자인입니다. 혈압,심전도 측정이 가능하며 포화도, 낙상 감지, 수면 관리등의 기능이 포함되었다고 합니다. 에디션인 만큼 전용워치페이스가 적용됩니다. 

 

 

 

 

 

 

코드리스 이어폰의 경우에는 그레이 섹상의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포함됩니다. 강낭콩 모양을 채택해 기존과 완전히 다른 디자인의 이어폰이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전작의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렸다면 이번 톰브라운 에디션의 이어폰 디자인은 무난한 것 같습니다. 

 

 

 

 

 

 

 

 


발매일과 추정 가격


 

 

삼성전자가 9월 초에 구체적인 갤럭시Z 폴드2의 사양과 출시 일정등을 공개할 것이라 말했는데요. 톰브라운 에디션의 가격과 판매도 9월 즈음에 밝힐 것으로 예상 됩니다.

 

 

추정 가격은 400만원 정도로 예상되는데요. 구성품의 가격과 갤럭시Z 폴드의 가격 때문이라고 생각 됩니다.

 

갤럭시Z 폴드2는 전작과 비슷하거나 가격이 아주 조금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대략 230만원대로 Z플립에 비해서는 65만원 정도 비싼 가격입니다. 갤럭시 워치3 티타늄 모델은 70만원 후반으로 알려져 있으며,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가격 역시 20만원대로 예상되고 있어 이번 톰브라운 에디션의 가격대가 높아진 것 같네요.

 

풀구성 400만원의 한정판이라니 정말 삼성답다고 해야할까요...?

 

 

 

 

 

 

 

오늘은 톰브라운에디션이 확정된 갤럭시Z폴드2의 정보에 대해 포스팅 해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이번 에디션 역시 전작처럼 뜨거운 반응을 끌 수 있을 지 기대가 되는 바입니다.

그럼 저는 또 다른 IT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반응형